소울퀸가수 에일리(Ailee) 정규 3집 에이미(AMY)로 컴백

서울 퀸 가수 에이리ー(Ailee)정규 3집 에이미(AMY)에서 컴백 폭발적 가창력과 매혹적인 목소리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는 가수 에이리ー이 오랜만에 정규 3집 앨범으로 컴백한다는 소식을 가져왔다.이번 앨범은 2019년 정규 2집 이후 2년 만에 공개되는 정규 앨범으로 27일 오후 6시에 정식 음원과 뮤직 비디오가 공개됐다.첫 데뷔부터 솔 펄 인상 깊은 무대를 펼친 홍어 리는 라이징 스타가 되어 이후 모든 곡이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을 정도로 여성 솔로 가수로서 정상의 인기를 끌고 왔다.여러 사건 사고와 사사에 의해서 다사하는 따뜻한 시간을 보낸 에이리ー이어서 싱글이 아니라 정규 앨범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지만 기쁘기도 2년 만에 공백을 깬 정규 3집에서 팬들에게 다가갔다.특히 이번 앨범은 새로운 소속 사무소에 이적한 뒤 내놓은 앨범이라서 Ailee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되며 더욱 기대된다.

Ailee의 정규 3집은 “AMY(에이미)”라는 이름이 붙었다.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은 ” 가르치지 않고”라는 곡으로, 빅 밴드와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로 에이리의 폭발적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한번 느껴지는 곡들이 된다고 기대하고 있다.타이틀 곡을 포함하고 정규 3집에는 12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 중 8곡에 작사에 Ailee가 참여했다.새 소속사 라이브의 수장 랍비와 팬·현 프로듀서가 프로듀싱에 참여하고 앨범의 완성도가 더 높아졌다는 후문이다.오랜만에 내앨범인데 팬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소속 사무소의 이적과 활동을 준비 중이던 이 2년의 시간 동안 에이리는 유튜브를 중심으로 다양한 팬을 만나고 소통을 해왔지만 이때 활동이 기반이 되어 더 팬 층이 두꺼워진 것으로 보인다.이번 앨범이 예상보다 큰 사랑을 받았고 Ailee의 향후 활동에 자양분이 되지 않겠느냐고 전망한다.

에이리는 미국과 한국의 복수 국적자이다.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에서 태어난 홍어 리는 1989년생으로, 한국 나이로 올해 33세가 됐다.2012년에 “Heaven”에서 데뷔한 Ailee는 폭발적 가창력으로 데뷔 초반부터 큰 인상을 남긴 가수였다.데뷔 곡으로 1위 후보로 꼽힐 만큼 큰 인상을 남겼기 때문에 그 후 그 해 10월 내놓은 ” 보이고 주었다”에서 Ailee는 바로 1위를 차지한다.이듬해 2013년에 “U&I”에서 다시 1위를 차지한 홍어 리는 이때부터 점점 정상 가도를 달리고 큰 인기를 끌게 됐다.2015년까지 낸 모든 노래가 큰 사랑을 받은 Ailee는 정규 1집에서 잠시 삐친 적이 있었으나 2016년에 드라마 『 도깨비 』의 OST『 첫눈처럼 너한테 가』를 부르고 다시 톱 클래스의 인기를 보였다.

이후 에일리는 여러 싱글로 대중을 찾았지만 2019년 소속사와 결별할 때까지 방송 활동도 조금씩 줄었고 앨범 성적도 그리 좋지 않았다. 소속사 YMC와 소문이 있어 방송 활동을 하지 못한 것이 흥행 저조의 이유라고 팬들은 생각하고 있다. 2019년 이후 소속사를 나온 에일리는 1인 기획사를 설립해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앨범 활동을 이어갔다. 아마 이때가 에일리로서는 가장 힘든 시기였던 것 같다. 소속사와 최종 정리를 한 에일리는 활동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기획사를 설립하게 됐지만 2020년, 그리고 2021년 부모님까지 돌아가시게 되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다.

새 소속사 더 라이브와 계약한 것은 2021년 7월경. 에일리의 소속사 더 라이브는 빅스 라비가 설립한 레이블로 마마무 휘인도 지난 8월 합류한 레이블로 알려져 있다. 신생 레이블이지만 랍비의 적극적인 지원과 프로듀싱으로 에일리는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됐다. 이번 3집은 이런 배경에서 2년간의 공백 끝에 탄생하게 된 앨범. 2019년 소속사를 나와 여러 고생과 개인사를 모두 극복하고 새 소속사에 둥지를 튼 뒤 내는 앨범이라는 의미다.

새 소속사 더 라이브와 계약한 것은 2021년 7월경. 에일리의 소속사 더 라이브는 빅스 라비가 설립한 레이블로 마마무 휘인도 지난 8월 합류한 레이블로 알려져 있다. 신생 레이블이지만 랍비의 적극적인 지원과 프로듀싱으로 에일리는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됐다. 이번 3집은 이런 배경에서 2년간의 공백 끝에 탄생하게 된 앨범. 2019년 소속사를 나와 여러 고생과 개인사를 모두 극복하고 새 소속사에 둥지를 튼 뒤 내는 앨범이라는 의미다.

최근 딩고의 킬링 보이스에 출연한 에일리는 변함없는 가창력을 보이며 건재한 가수임을 드러냈다. 최근 발매한 싱글 ‘Make up your mind’를 들으면서 앨범이 조만간 나올 것 같았는데 기쁘게도 2021년이 지나기 전에 새 앨범과 활동 소식을 전해줬다. *알려주지마 뮤직비디오 – 에일리 https://youtu.be/WvUxI5fbAlY

추천은 딩고의 킬링 보이스 에일리 편을 추천한다. 에일리의 과거 노래와 다를 바 없는 가창력을 볼 수 있어 무엇보다 더 강해진 에일리는 볼 수 있다. 2013년 데뷔 때부터 에일리의 오랜 팬이었기 때문에 에일리가 어려움을 모두 극복하고 이번 앨범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 * 킬링보이스 출연분 https://youtu.be/5GrKuaXBg4k추천은 딩고의 킬링 보이스 에일리 편을 추천한다. 에일리의 과거 노래와 다를 바 없는 가창력을 볼 수 있어 무엇보다 더 강해진 에일리는 볼 수 있다. 2013년 데뷔 때부터 에일리의 오랜 팬이었기 때문에 에일리가 어려움을 모두 극복하고 이번 앨범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 * 킬링보이스 출연분 https://youtu.be/5GrKuaXBg4k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