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1기 전조 원인 생존율 소화불량 증상

위암은 위 점막 세포에서 생기는 악성 종양입니다.이것은 세계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암 중 하나로 여러 가지 원인과 위험 요인이 있습니다.오늘은 위암의 원인 위암 1기의 전조 증상, 소화 불량, 생존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위암 원인 위암은 암세포가 위벽에 침투한 정도, 부위에 따라 위암의 병기가 나뉩니다.즉 1~4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먼저 위벽은 점막층, 점막하층, 근육층, 장막층의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위암이라고 하는 것은 위 점막 상피에서 생기는 위샘암을 말합니다.이것은 전체 위암의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이것은 위 점막의 선세포에서 암세포가 발생한 것을 말합니다.여기서 선세포란 특정 분비물을 가지고 있거나 배출하거나 하는 세포를 말합니다.선세포가 어떤 원인으로 선암성 변화를 보여 종양, 악성 궤양을 만드는 것입니다.

위의 가장 안쪽 점막에서 발생하여 혹 모양으로 커지고 위벽을 통과하여 위 주위의 림프절로 넘어가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원인은 헬리코박터균의 감염, 식습관으로 위 내시경을 통해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확인하게 됩니다.이것은 위장 내에 기생하는 세균입니다.

2. 위암 1기 전조증상 위암 1기 전조증상

1. 지속적인 상복부통 2. 소화불량 3. 체중 감소 4. 식욕 감소 5. 피로감 6. 메스꺼움, 구토 위암 초기 1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진단이 어렵습니다.증상이 모두 위암의 직접적인 증상은 아니지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흔한 증상은 지속적인 소화불량으로 식사 후 불쾌감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복통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그리고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나 식욕이 줄어들거나 지속적인 피로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위암의 소화불량 질환으로 인한 소화불량은 일반적인 소화불량과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특히 지속적이고 다른 원인으로 설명되지 않는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질환으로 인한 소화불량은 일반적으로 식사 후에 더욱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소량의 음식을 섭취한 후에도 포만감을 빨리 느끼거나 복부 팽만감이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4. 위암 생존율 위암 병기 기준1. 암이 위벽을 침윤한 깊이 2. 위 주변 림프절 전이 여부 3. 원격 전이 여부 위 기준을 통해 1~4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1기는 암이 점막, 점막 하층에 한정되어 림프절 하나 둘로 전이된 경우를 말합니다.1기 위암의 생존율은 95%, 2기는 70~80%로 3기는 생존율이 40%로 떨어지고 4기는 10% 안팎입니다.이것은 초기에 특별한 증상이 없고 3기 또는 4기에 발견되는 사례가 상당히 많습니다.위의 모든 증상이 위암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위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무엇보다 위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받는 것이 생존을 위해 중요합니다.지금까지 위암의 원인, 위암 1기의 전조 증상, 소화 불량 그리고 위암의 생존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