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홍콩. 마카오 여행] 3일차 – 베네시안, 파리지앵, 란다너, 코타이 워터제트, Panda & son

엄마와 단둘이 3박5일 홍콩.마카오 여행DAY3 터보제트 – 그랜드 리스보아 셔틀 – 세나도광장 – 연애항 – 스타벅스 – 성바울성당 – 무이글면 – 베네시안 – 파리장-란더나-코타이워터제트- Panda&Son세나도 광장에서 택시 잡기가 너무 어려웠다.택시를 포기하고 26A번 버스를 타고 코타이 지역으로 가기로 한 버스는 정말 늦게 왔고, 사람들은 뫼아 폭발 버스비는 6MOP=6HKD 마카오 동전, 홍콩 동전이 다 뽑혔더니 딱 12달러……동전 하나 남기지 않고 돌아왔다.마카오에 올 때마다 이용하는 26A번 버스는 세나도 광장-타이파-코타이-콜로안 지역까지 가기 때문에 여행하기에 매우 편리한 버스이다.이번 마카오에서는 어머니를 택시로 편하게 안내하려다 만원버스에 끼여 돌려보냈다.거의 모든 승객이 내리는 장소에서 내렸다.베네시안, 랜더너, 시티오브드림 세 호텔 사이 중간쯤에서 내린 것 같다.원래 계획은 택시로 먼저 윈팰리스에 가서 분수쇼를 보고 운이 좋으면 스카이캡도 타볼까 했다.베니션초면의 러너… 마카오는 올 때마다 새로운 호텔이 생긴다.시티 오브 드림대부분의 경우 베네시안-파리지앵-랜더너 방향으로 계획을 세우고 밤에 윈팰리스 분수쇼를 마지막으로 보고 홍콩으로 돌아왔는데, 우리는 밤까지 있는 게 힘드니까 처음에 윈팰리스를… 마지막에는 파리지앵에서 라이트쇼를 보고 끝내고 싶었다.그런데 어쩌다 버스를 타고 여기서 내리게 됐으니 베네시안부터 둘러보기로 한다.내부로 들어오면 사람들이 득실거리는 곳은 어디로 가기 어려울 정도로 복잡하다.전에도 많이 망설였지만 여전히 망설일 수밖에 없는 구조다.사람을 따라 걷다 보면 실내 운하가 나온다.여기서 친구들과 곤돌라를 탔던 것이 생각났다.그때는 노 젓는 사람이 노래도 불러줬는데 지금은 안 불러주는지 노랫소리는 들리지 않는다.베네시안만 좀 둘러보는데 벌써 큰일이다.엄마를 앉히고 파이브 가이즈를 찾아다녔다.구글맵에서는 분명 근처인데 없어 알고 보니 층수가 달랐던 것 같아 ㅠㅠ. 엄마가 배 안 고프다고 하셔서 목만 축이고 바로 빠리장으로 이동~호텔이 연결되어 있어서 이정표만 보고 이동하면 돼.역시 초면의 파리지앵여기도 엄청 화려하다.파리 콩코드 광장의 분수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인테리어에펠타워 전망대에 오르는 곳의 7층과 37층 전망대가 있는데 7층이 무료인 줄 알고 올라갔는데 투숙객만 무료였다.이왕 온 김에 돈을 내고 37층으로 올라갈까 했는데 저녁이면 가볼 만도 한데 아직 낮인데다 날씨도 갑자기 흐려져 그냥 내려왔다.가까이서 보니까 생각보다 커.실제로 에펠탑의 1/2이라는… 적당히 만든 미니어처는 아니었다.랜더너로 이동하고 날씨가 더워서 시원한 내부로 이정표를 보고 이동했다.이동 중 파리지앵과 랜더너 사이의 사진 명소어디를 배경으로 찍어도 사진이 너무 잘 나와.코타이 지역의 호텔이 한눈에 들어온다.여기는 좀 더 모던해? 분위기다.호텔마다 컨셉이 있다 다른 게 재미있어.안타깝게도 랜더너는 다리가 너무 아파 제대로 둘러볼 수 없었다.여기서 저녁을 먹으려고 했는데 엄마는 그냥 홍콩으로 돌아가자고 했다.이때가 저녁 5시 40분쯤, 우리 페리 예약시간은 저녁 7시 반… 랜더너에서 저녁을 먹고 10분만 걸으면 윈팰리스에 갈 수 있고, 가서 분수쇼를 보고 야경을 보고 돌아오면 딱 좋은데… 엄마도 나도 모든 피로가 풀렸다.런던 정문으로 나가면 에펠탑과 이층버스를 배경으로 사진이 나오는데 우리는 안찍어…정말 힘들어호텔들이 다 모여있고 거기서 거기처럼 보여도 이동하기에 거리가 꽤 있어서 3개의 호텔만 둘러보는 것도 너무 힘들다.너무 멋진 호텔이 많아서 호텔마다 특색 있는 쇼도 있고 마음 같아서는 다 보고 싶지만 시간상 불가능하고… 그래도 마카오까지 왔으니 다른 건 몰라도 야경을 꼭 보여주고 싶었지만 엄마는 그냥 가자고 하셨다.랜더너에서 페리 터미널까지의 셔틀버스 탐마카오의 코타이 지역은 올 때마다 새로운 세상이다.두 번째 왔을 때 또 여기 올 일이 있나 했는데 또 왔다.코타이의 화려한 호텔, 아경을 볼 수 없는 것은 아쉽지만 마카오는 이번이 마지막인 것 같다.타이바 페리 터미널 페리는 늦은 시간에 교환할 수 없지만, 일찍 가서 기다리면 빨리 탈 수 있다.예약 내역을 보여주고 1시간 일찍 타고 싶다고 하니 한쪽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라고 한다.줄을 서서 기다리면 차례대로 사람들에게 표를 나눠준다.그런데 내 차례에 표를 주지 않고 위층 창구에 가서 표를 받아오라고 했어? 기억이 잘 안나는데 아무튼 다녀오라고 한다.출발 시간이 촉박해서 엄청 달려와서 6시 반에 티켓을 나눠준다.처음부터 올라오라고 말해주겠지 TT파도 페리 터미널은 내부가 넓어 페리를 타러 가는 길도 멀었다.페리타는 입구 앞에서 좌석을 붙여준 것 같다.코타이 워터제트는 파랑페리 안에 들어갔더니 우리 좌석이 안 보여서 물어보니 2층 좌석이야.드디어 티켓을 보니 코타이 퍼스트네?빈자리가 퍼스트석밖에 없었는지 감사하게도 업그레이드를 해주신 것 같습니다.퍼스트는 5만원이 넘는데···출발하자마자 직원들이 뭐라고 물어본다.찾아보니 음료를 무엇으로 할지 물어보고 체크하는 중에 커피, 콜라, 물, VLT가 있었다.커피와 콜라를 선택하면 오레오와 예감과 함께 가져다준다.이코노미석만 탔을 뿐 일등석이 어떤지 몰랐지만 생각지도 못한 경험을 해보게 됐다.어쨌든 구경을 잘하고 무사히 1시간 먼저 가게 되고, 게다가 좌석도 업그레이드를 받아서 엄마는 기분이 좋은 것 같다.돌아온 홍콩은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다 어머니가 파스타가 어떠냐고 물었더니 좋다고 말해 어제 현금인출기에서 돈을 찾으러 간 적이 있는 팬더앤선에 가기로 했다.팬더&썬은 이비스호텔 1층에 있다. 아이클럽 션원호텔에서 이비스호텔까지 이어지는 골목으로 직진하면 되는데 그 골목이 인적이 드물어 엄마와 손을 잡고 걸었다.팬더앤슨해산물 스파게티 168 피쉬앤칩스 168 하이네켄 55세 포함 약 7만원 정도남편이 친절하긴 한데 음식이 너무 늦게 나왔다.피시앤칩스는 맛있었고 맥주 안주로 딱이었는데 스파게티는 면이 너무 늘어나 맛이 없었고 해산물도 단단해 좋지 않았다.배가 너무 고플 텐데 파스타를 좋아하는 엄마도 잘 안 드셨어.엄마는 크림 스파게티를 좋아하는데… 나는 왜 이걸 시켰는지, 잘 안 먹는 엄마를 보면 차라리 한식을 먹으러 갈 걸 후회했다.양은 꽤 많아 절반 정도는 남겼다.힘든 하루를 보내도 엄마는 홍콩에 도착할 때까지 기분이 좋았는데 여기서 음식을 기다리다가 갑자기 피곤해지고 식욕도 떨어진 것 같아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