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덩굴식물 한랭화 씨앗 발아심기 @도희맘
작년부터 한령화는 모종을 넣어 키우지 않고 파종하여 기르고 있습니다.파종해서 키우면 과정도 볼 수 있고 귀여운 모습이 꽤 재미있더라구요.
키우기 쉬운 덩굴식물인 한련화 파종과정에서 첫번째는 파종입니다 씨를 하루정도 불린 후 플라스틱 용기에 키친타올을 깔고 그 위에 씨를 올린 후 다시 키친타올로 덮고 뚜껑을 덮으면 좋겠지만
저는 너무 방치해서 곰팡이 천국이 되었어요…또 키친타올에 발아를 해야하나 싶었는데
싹튼 씨앗은 바로 심고 발아되지 않은 곰팡이가 핀 씨앗은 물로 모두 닦아내 하나로 묶어 땅에 심었습니다.
곰팡이가 피어서 걱정했는데 한 달, 열흘 정도 되니까 이렇게 무럭무럭 자라더라고요.한련꽃은 잎이 식용이라는 것을 아시나요?물론 꽃도 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병충해 없이 예쁘게 키우면 식용이 가능한 식물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작년부터 키우기 좋은 덩굴식물인 한련화 파종을 시작하여 올해까지 계속되고 있는 작년에는 잎에 무늬가 있는 것이었는데 아쉽게도 꽃은 보지 못했던 것을 기억합니다…무늬/일반 무늬가 있는 씨앗은 일반 잎보다 상당히 매력이 있었던 만큼, 다시 보니 한 번 도전해볼까 해서 서둘러 주문해 보았습니다 키우기 좋은 덩굴식물 한련꽃 씨 발아시키기 좋은 시기는 이 시기입니다 3월부터 7월까지 파종을 하시면 됩니다파종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땅에 직접 심어서 하는 직파도 있고 면으로 하는 면파종도 있지만 파종 후에는 높은 습도, 온도를 유지해야 발아가 잘 되기 때문에 직파는 온도와 습도가 조금 위험하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면파종이나 지피파종이 가장 안전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뿌리가 나고 새싹이 나오면 키우기 좋은 덩굴식물인 시금치는 손이 잘 가지 않는 것이 가장 감사합니다. 흙이 마르면 물을 주면서 창가에 놓고 기르면 됩니다.이 식물도 어쩔 수 없는 해바라기로 창가에 놓고 키우는 중인데, 이만큼 고개를 돌려 자라고 있습니다.창가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웃음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앉는 것도 쉽게 기르는 방법입니다. 덩굴식물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자라면 덩굴식물 전용 버팀목 같은 것으로 모양을 잡아가며 기르면 더 예쁘게 키울 수 있습니다.동그란 잎이 참 예쁘죠~ 손이 많이 가지 않고 키우기 좋은 덩굴식물 한련화 파종으로 도전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