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학원 가기 전에 보면 좋은 1종 보통기능시험 공식과 팁, 주의사항! 1종 2종의 차이와 1종 기능 수험 리뷰
내가 그린 그림입니다… 그렇긴견선가 물 빛의 원의 있는 부분과 나란히 선 듯 정확하게 차량 위치를 맞추어 줍니다.그리고 제자리에 있던 핸들을 오른쪽으로 완전히(2바퀴) 돌립니다.돌기 힘들 때까지 돌리고 천천히 클러치를 떼면서(섬세한 조작이 필요하니 주차 구간은 브레이크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클러치를 쓰고 조절합니다)코스에 진입합니다.저 하늘색의 동그라미의 뿔을 완전히 돌아 방향을 잘 했다!했더니, 그때 핸들을 왼쪽으로 2 돌고 원상태로 줍니다.그리고 녹색 마루(견선이 나란히 올 때까지 천천히 앞으로 갑니다.녹색 동그라미와 어깨가 나란히 오면 핸들을 오른쪽으로 반주하고 천천히 앞으로 움직입니다.그리고 표시선을 아주 조금 밟은 때에 정지하고 그 상태에서 기어를 후진으로 옮겼습니다.(후진 기어를 켜는 방법은 차량에 의해서 다른 경우가 있으니 시험장의 차량에 대해서 잘 알아 두세요!)후진에 기어를 바꾼 뒤 핸들도 왼쪽으로 끝까지 돌립니다.천천히 클러치를 떼면, 차가 사진의 노란 사각의 위치에 들어갑니다.방향이 맞아 들어갔다고 생각하면 핸들의 원상회복을, 일직선으로 후진합니다.모든 과정은 천천히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차량이 확인선에 닿자 안내 방송이 나옵니다.하면 정지하고 주차 제동을 걸고, 삐 소리가 나면 다시 해제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기어를 다시 1단에 두고 천천히 앞으로 나오고, 녹색 마루와 어깨가 나란히 오면 핸들을 오른쪽으로 완전히 굽히고 코스를 빼면 됩니다.4)가속 구간에 들어가기 전에 잠시 클러치를 밟고 차를 세우고 기어를 2단으로 옮깁니다.그 상태에서 코스에 들어가면 브레이크의 오른쪽에 있는 가속 페달을 밟아 줍니다.계기반을 잘 보고 시속 20km를 넘더니 재빨리 발을 떼고 클러치를 밟고 2단에 있던 기어를 3단으로 옮기면서 또 2단에 되돌립니다.그 상태에서 코스를 나오면 또 클러치를 밟고 1단으로 기어를 바꾸어 줍니다.이렇게 하면 가속 구간도 완성입니다.마지막으로, 그 다른 특이 사항, 혼란하거나 잊기 쉬운 점 등을 얘기하고 포스팅을 끝내려고 생각합니다!!실제로 많이 했다/ 받은 실수라 시험 직전에 꼭 한번 뒤돌아보면 좋은 일입니다.돌발 구간:시험의 굵은 코스 사이에 “돌발 구간”이 있습니다.돌발 구간은 여러 위치에서 나타납니다만, 저의 경우는 처음 주차 구간 진입 직전에 나타나는 것이 많았습니다.돌발시에는 일단 재빨리 클러치 → 브레이크를 밟아 급정거하며 비상을 누르면서 경보 소리가 멈추면 그때 다시 한번 비상을 누르고 끄세요.그리고 하던 일을 계속해야 하죠.흔한 실수:안전 벨트 미착용, 시작할 때 왼쪽 깜빡이를 켜고 차가 움직이기 시작했을 때 도로를 자르는 것을 잊고 미스 정지선 통과하기 전에 오른쪽 깜빡이를 켜는 것을 잊고 실수, 이들은 정말 다발적인 실수이며 나에 일어난다고 정말 속상하고 억울 감점 요인이므로 반드시 되돌아 가면 좋을 것입니다.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기능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다행입니다.그리고 나처럼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고(웃음)한번에 합격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