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 논요!오늘은 건강 진단을 받는 날이라 회사에는 출근하지 않았습니다.좋은 회사(줄은 몰라도…)에서 일하고 있기 때문에 매년 건강 검진도 받게 합니다.이제 30대에 접어든 탓인지 아픈 곳은 없어서 큰 걱정은 안 했지만, 차장과 상무들의 이야기를 듣고 보면 건강 진단을 받는 게 무섭다고 하더군요.언젠가 나도 그런 날이 안 올지 걱정입니다만, 그 전에 꾸준히 운동하고 건강에 조심해야 합니다.저의 동전 계좌가 오랜만에(?)두 돈으로 돌아왔습니다.나는 비트 코인과 덧글의 2종류의 동전에 투자했지만 이것이 정말 미국의 주식을 할까, 동전을 보려고 정신이 없습니다.덕분에 KT&G, NC소프트 슈피겡코리아은 찬밥 신세를 졌네요(웃음)어느 날은 주가 확인도 하지 않는 날이 있었지 않나!!!테슬라가 이번 어닝 때 조금 떨어지면, 주워때 쓰는 자금으로 써야 합니다.다만 NC소프트와 KT&G는 왜 이렇게 아깝나(눈물)
오늘 한경 뉴스를 보다가 비트코인 환차익으로 강남 아파트를 산 중국인을 적발했다는 기사를 봤어요. 아니, 왜 비트코인 환차익으로 강남 아파트를 수십 채 살 수 있을까… 생각해봤는데, 비트코인 규모가 크면 그럴 수도 있겠다 싶더라고요.중국에서 비트코인을 구입하여 한국인 명의의 지갑으로 비트코인을 전송합니다. 한국인들은 비트코인을 한국 거래소에 팔게 되었고, 앞으로 나올 환차손 및 김프를 통해 이익을 얻는 방법으로 돈을 불렀습니다.안그래도 요즘 중국인들이 서울과 제주도에 땅이나 아파트를 많이 산다는데… 이러다간 한국 땅 주인이 중국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ω;`)
2030세대에게 동전 시장은 “계층 이동의 마지막 사다리”라는 생각이 많습니다.내 주위에는 아직 계층 이동까지 생각하는 사람은 없지만 분명히 가상 화폐에 투자하고 재산을 늘리고 보자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그 중에서 일주일에 얼마 번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계좌를 개설까지 나는 믿지 않나!!!…어쨌든 이번 은·성수 금융 위원장이 가상 화폐는 내재 가치가 없어 국민이 많은 투자한다고 굳이 정부가 나서서 보호할 필요는 없다는 얘기가 나오고 비트 코인의 가격이 고점 대비 약 30%가량 떨어졌습니다.이번에는 선수 위원장의 발언이 ” 제2의 박·김상기의 난”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습니다.그러나 생각보다 비트 코인의 가격이 나쁘지는 않았습니다.저는 6,000대 중반부터 흥행한 5,700대에 넣었는데요, 좀 더 떨어지지 않을까 5,000대 전반 4,000후반까지 기다리고 있었지만 거기까지는 안 오더라구요.정부의(금융 위)입장이 그렇게 확고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지지선이 있음에 놀랐고, 오히려 지금은 반등하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여당도 이번 서울, 부산의 보궐 선거에서 느꼈던 것이 큰가?, 20~30대를 대상으로 노력하는 것입니다.( 해도 돌아오지 않겠지만 그래도 포포몽스은 보이는군요(웃음)그들의 주장은 가상 화폐도 역시 자산으로 인정되야 하며 그런 보호 조치는 필요하다.가상 화폐 관련 불법 행위에서 투자자를 보호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올해까지는 가상 화폐 거래에 대한 양도 차익 관련 세금을 내지 않지만 내년부터는 가상 화폐를 통해서 얻은 소득 중 250만원을 넘는 금액에 대해서 22%의 세금을 걷어 갑니다.300만원을 벌었다고 하면, 250만원을 제외한 50만원에 대한 22%의 세금을 징수하게 됩니다 정부로서는 곤란하지 않을까요… 그렇긴가상 화폐로 인정한다면 원화 가치가 떨어지게 되고, 가상 화폐로 인정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국민의 불만이 높아지고… 그렇긴
제 생각에는 2020년은 주식으로 돈을 많이 벌었다면 2021년에는 암호화폐 시장이 메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난해 미국 주식에서 생각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암호화폐가 메인이 돼 제 계좌를 늘려주지 않을까 싶습니다.제20대 대통령 선거가 2022년 3월에 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 기사 제목에도 있듯이 부동산과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무리한 규제는 여당의 지지율을 떨어뜨릴 것 같고, 이는 곧 대선 패배로 이어질 것 같네요. 작년 주식시장에서의 양도세 완화의 case처럼 암호화폐 시장에도 뭔가 다른 이야기가 나올지도 모릅니다
오늘 아침, 테슬라의 어닝 발표가 있었습니다.아직 직접 리포트를 보지 못했고, 테올남 씨의 영상이나 신문 기사만 봤는데.테슬라가 전 분기에 15억달러를 비트 코인에 투자하고 그 중 2억 7,200만달러인 약 6%정도를 팔아 1억달러 이상의 차익을 챙겼대요.그런데 위의 신문 기사가 너무 자극적이었습니다 마스크의 흉내를 내고 비트 코인을 훔친 것에 배신당했다니… 그렇긴 www인이 도지를 띄울 때 buying하고, 테슬라가 비트 코인을 샀다고 공시했을 때 비트 코인을 사다 보니..?Doge는 수백%의 수익을 냈을 것이고, 비트 코인은 한때 2배 가까운 수익을 거둘 수 있었을 것입니다.그런데 뭐 손해를 보는 듯 말을…
다만 비트 코인 호들러들처럼 막시마무 리스트들이 봤을 때는 싫어하는 것도 있습니다 테 스라는 유상 증자를 통해서 현금도 많이 있는데 왜 굳이 비트 코인을 팔았는지… 그렇긴이렇게 생각합니다.이 론이 말하고서는 테슬라의 비트 코인은 대차 대조표의 유동성을 높이기 위해서 일부 되팔았지만 자신이 갖고 있는 비트 코인은 아직 홀딩 중이래요.어떤 사람들은 계속 들고 있으면 좋은 것을 왜 팔아 비트 코인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것이냐고 말하는 사람도 있으면 또 다른 사람들은 이번의 비트 코인 팔기를 통해서 다른 빅텍 기업에도 비트 코인 인수로 현금 흐름을 창출할 것이라는 것을 시사하기도 한다고 말합니다.나는 테슬라와 비트 코인에 비슷한 투자를 하는데… 그렇긴의견이 반반 정도 있지만 조금 안타까운 선택 같기도 하고… 그렇긴 오늘은 이것 저것 두서없이 글을 쓰고 보았습니다.그냥 제 생각을 정리하고 있을 뿐이니까요ㅎㅎ내가 가장 믿고 있는 투자=’테슬라, 비트 코인’입니다.앞으로도 열심히 점검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이상 미노요.